2022. 10. 11. 11:14ㆍ수진실/정법이란 무엇인가
선도수련에서 소주천의 역할
1. 심신의 건강
수련은 몸을 떠나서는 이룰수 없는 것이라 우선 몸이 건강해야 수련을 잘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춘기 이후 막혀있던 기경팔맥이 활짝 열리는 소주천을 이루면, 온몸에 기혈순환이 활발해지면서 심신이 점점 밝아지고 건강해집니다. 그래서 정법 선도에서는 기경팔맥을 개통하는 소주천을 이루어야 비로소 선도에 입문했다고 할 정도로 매우 중요시 합니다. 즉, 소주천을 하는 수련이 선도이고, 소주천을 하지 않는 수련은 명상계통의 수련입니다.
(간화선에서는 화두나 정신력으로 건강 문제를 해결할 수 없기 때문에, 천하장사 유형의 성철 스님처럼 선천적으로 건강한 사람이나 높은 경지에 오를 수 있다고 합니다. 몸이 약한 사람이 간화선을 하면 선도 수련을 잘 못한 사람처럼 상기증이 잘 생깁니다)
단전에서 연정화기에 의해 생성된 진기로 기경팔맥을 개통하는 올바른 소주천을 이룬 사람은 더 높은 경지로 올라가지 못한다고 하더라도 과욕을 부리지 않고 만족하면, 말년에도 건강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무병장수하게 됩니다.
2. 깊은 입정(선정)
어떤 종류의 수련이든 정에 들어가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정법 선도수련은 하단전에 시선과 마음을 모아 입정에 들어가야 "연정화기"가 이루어지며, 축기가 충분하면 소주천을 하여 소약을 이루고, 대주천을 하여 대약을 이룰 수 있습니다.
대약완성 이후에 더 깊은 입정의 경지에 들어가면 선천의 지혜(신통력)가 생기는데, 이 모든 것은 입정의 깊이에 따라 성패가 결정됩니다.
소주천은 수련자가 깊은 입정에 쉽게 들어갈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즉, 간화선은 화두에 마음을 모아 깊은 선정에 들어가고, 선도는 소주천의 도움을 받아 깊은 선정에 들어갑니다.
따라서 선도는 상근기가 아닌 범인의 수련법으로도 제일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수행력이 부족한 사람도 소주천의 도움을 받아 수련을 좀 더 잘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소약
소주천은 소약을 하기 위해서 받드시 하여야 합니다.
소약을 하지 못하면 양신 도태를 이루는 진종자인 대약을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간화선이나 위빠사나 등 명상계통의 수련을 하거나, 의념주천. 음기수련. 오행연기법 등 사이비 소주천을 하면 소약이 안됩니다. 그래서 사이비들이 대약을 부정하는 것입니다.
소약이 몸 안에서 주천할 때는 우주의 정기도 상응하여 함께 운행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소약 주천을 대주천이라고도 합니다. 소약이 우주의 오행 기운과 합하여지고, 천기가 도래하여 기혈에서 신과 결합하게 되면 대약을 완성하게 됩니다.
하단전에 영롱한 소약이 이루어지면, 간혹 수련자 자신도 찬란하게 빛나는 소약을 볼 수 있습니다.
인연있는 분들은 분발하여 자신의 하단전에 이루어진 소약을 직접 볼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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