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남회근의 위대한 법문

2022. 10. 20. 08:34수진실/남회근의 망언

남회근의 망언 5 - 남회근의 위대한 법문

1. 생식기가 고환을 따라 수축되며 기기가 임맥을 따라 혀끝으로 올라오면 혀끝이 절로 꼬부라져 목구멍을 막아 호흡이 (거의) 정지 된다. 이 단계에 이르러서야 비로소 연정화기(마음장상)의 초보적 경계에 이르렀다고 할 수 있다.(출처:정좌수도강의)

* 선생님은 카멜레온처럼 혀가 길어 꼬부리면 자신의 목구멍을 막아 질식사 할 수 있습니다.&%$#@

* 선생님은 길고 긴 혀를 잘 사용하여 선도의 높은 경지인 연정화기(마음장상)의 마지막 단계를 초보 때 달성했습니다.&%$#@

참고

1. 선도수련으로 소주천이 시작되면 진기는 독맥으로 올라가서 임맥으로 내려옵니다.

2. 임맥과 독맥 양방향으로 동시에 올라가는 것은 의가의 임독맥 유통입니다.

3. '마음장상'은 대약이 이루어지면 나타나는 여러가지 증험 중의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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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왜 해탈을 얻지 못할까요? 지혜가 성취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지혜가 성취되면 기맥도 자연히 통합니다. 지혜가 아직 성취되지 않았으면 자기가 이미 임맥과 독맥 두 맥이 통했다고 허풍치지 말기 바랍니다. 문제가 나타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출처 :남회근 선생 유마경 강의에서)

* 지혜는 성공부, 기맥개통은 명공부에 해당하는 것이니 지혜와 기맥개통은 전혀 관련이 없습니다.

* 선생님은 지혜로운 사람이니 기맥이 통했다는 허풍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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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만약 몸 속에 성병균(性病菌)이 잠복하고 있는 사람이 오랫동안 상규에 정신을 집중하고 있으면 성병균이 머리로 올라와서 생각지도 못한 질병을 유발시킬 수도 있다는 점을 주의해야 한다.(출처 :정좌수도강의)

* 선생님의 무좀은 성병균이 아래로 내려와서 생긴 질병입니다.&%$#@

* 선생님의 단전에 생긴 구슬은 원래 위암이 내려와서 변화 발전 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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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단전이란 도교 수련에서 필요한 관념상의 것이지 그 속에 어떤 구체적인 형태를 지닌 단약이 만들어지는 것은 아니다. 만약 이런 것이 생겼다면 그건 장암이나 폐암, 간암 등일 것이다. 정좌를 수련하는 사람은 절대 이런 미신에 현혹되어서는 안 된다. (출처 :주역강의 원문보기▶ 글쓴이 : 태공)

다음엔 단전 내에 밝은 구슬 하나가 잇어 이것을 심장까지 끌어올린 후 “후이!”하고 크게 외치면 구슬이 소리를 따라 곧바로 위로 올라 정문(頂門)을 뚫고 무량수불의 심장에까지 이른다고 상상한다. (출처 무주선원)<인시자정좌법>3

 

* 단전이란 관념상의 것이지만 선생님의 뱃속에는 단전이 있습니다.&%$#@

* 단전에 무언가 생기면 암덩어리지만 선생님의 단전에는 밝은 구슬이 생깁니다.&%$#@

* 선도는 미신이지만 선생님이 하면 부처님의 정법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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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맥륜이 통하려 할 때는 비할 바 없는 고통이 따릅니다. 제가 이전에 직접 경험했습니다만, 눈에 이르면 눈을 도려내는 듯 하며, 이빨에 이르면 이빨이 빠져 나갈 듯 하고, 귀에 이르면 귀에서 문제가 생깁니다. (중약) 머리 부분의 맥륜이 통하려 할때 고통은 극에 달합니다. 주화입마에 들 수도 있습니다. 눈에 이르면 눈이 보이지 않고, 귀에 이르면 귀가 들리지 않습니다. (출처:남회근 선생의 강의 中)

후뇌로부터 진동이 일어나기 시작하여 움직임이 척추를 따라 내려가 미려(尾閭)에서 돌연 정지했고, 다시 우측 어깨로부터 우측 다리에 이르기까지 전신을 휘감은 듯 회전하다 움직임이 극에 이르러 돌연 정지했다. 이렇게 하여 좌우측 음유맥과 양유맥, 음교맥과 양교맥이 통했다. 이로 인해 필자는 기경팔맥이란 것이 터무니없이 신비하기만 한 것이 아님을 체험할 수 있었다. (출처: 무주선원 원문보기)

* 기맥 개통은 눈을 도려내는 듯 하고, 이빨이 빠질 듯이 아프지만, 선생님의 기맥 개통은 진동과 회전을 합니다.&%$#@

* 기맥개통을 하다 주화입마 된 선생님이 수시로 남발하는 거짓말에 눈과 이빨이 고통스럽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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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임맥을 타통하는 것은 위에서 차례로 하강하면서 점차 타통되는 것일까? 이것은 아주 실제적인 문제로서 특별히 주의할 필요가 있다. 단경 등의 서적을 읽고는 진정한 체험도 없이 문자적 의미만 쫓다보니 잘못된 선입관을 갖게 되는 수가 많다."( 정좌수도강의)

그해 10월 5일 초저녁에는 아랫배가 분탕질을 치면서 다시 진동이 일기 시작하더니 정수리에서 움직이던 열기가 안면을 따라 아래로 내려가기 시작했다. 코와 입을 피해 두 갈래로 나누어졌다가 인후에서 다시 한 줄기로 합쳐졌다. 그러고는 가슴을 따라 아래로 내려가 아랫배로 들어갔다. 그 후부터는 정좌에 들 때마다 열기가 그 길을 따라 계속 순환했다. <인시자정좌법> 1)

* 임맥 타통은 아래에서 위로 되지만 선생님의 임맥은 위에서부터 아래로 타통됩니다. &%$#@

* 사람은 입으로 밥을 먹지만 선생님은 입으로 배설할 수 있는 초능력이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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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선행의 공덕이 충분하다면 실제로 정좌 수도를 하지 않고도 신선이나 부처의 경지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참으로 기묘한 일이지요 이것은 절대 속임수가 아닙니다. (출처:참동계參同契 강의 최일범 옮김)

* 선행의 공덕이 충분하면 부처가 될 수 있다는 말은 선생님의 기묘한 속임수입니다.&%$#@

* 선생님은 자신이 한 말씀도 믿지 않고 평생 정좌수도를 했습니다.&%$#@

참고

1. "8 정도"는 그 시대에 유행하던 유물론자들의 감각적 쾌락과 고행주의자들의 고행을 떠난 중도적 수행법입니다.

2. 수행을 모르는 학자들도 최소한 正念(바른 알아차림)과 正定(바른 집중)은 수행법이라는 견해가 많습니다. 즉, 정념은 위빠사나, 정정은 사마타 수행법에 해당합니다.

3. 부처님 생전의 수많은 제자 중에 지적 이해로 깨달음을 얻어 아라한이 되었다는 말은 있어도 "선행의 공덕"이 충분하여 아라한이 되었다는 이야기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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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실제로 수도인에게는 모두 마(魔)가 있습니다. 예컨대 저는 제 자신이 하루 종일 마구니에 시달린다고 늘 말합니다. 그러나 무슨 천마(天魔)나 음마(陰魔)는 다 두렵지 않습니다. 가장 두려운 것은 인사마(人事魔)입니다. 사람이 당신을 찾으면 귀찮습니다. 보면 진짜 짜증납니다.

당신은 무슨 머리 세 개에 팔이 여섯 개요[三頭六臂] 이빨을 드러낸 푸르스름한 얼굴의 귀신을 보는 것으로 여기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런 것들은 조금도 두렵지 않습니다. 인사마가 가장 두렵습니다. (남회근 선생의 유마경 강의) 출처 : 나무아미타불

* 선생님은 평생 빚쟁이에게 시달려서 사람이 찾아오면 (경기를 할 정도로) 천마나 음마보다 두려워 했습니다. &%$#@

* 선생님은 (천마보다 무서운) 사람들이 찾아오면 담배를 피워 독한 냄새로 쫓아 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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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중맥(中脉)과 좌맥 그리고 우맥을 삼맥이라고 합니다. 삼맥은 정륜(顶轮)으로부터 해저(海底)에 도달하고 비익(鼻翼)이 그 통로입니다. 왼쪽 콧구멍은 오른쪽 고환으로 통하고 오른쪽 콧구멍은 왼쪽 고환으로 통합니다. 보통사람 중에는 두 콧구멍이 통하는 사람은 드뭅니다.

오른쪽은 통하고 왼쪽은 통하지 않는다면 감기 걸리기 쉽고 일처리가 순조롭지 않습니다. 왼쪽이 통하고 오른쪽이 통하지 않으면 그 다음입니다. 사람이 죽으려고 할 때는 왼쪽 콧구멍이 먼저 통하지 않습니다. (어떻게 정좌할 것인가 동영상 강의에서) 출처 : 나무아미타불

 

* 선생님처럼 알지도 못하면서 잘아는 척하는 사람은 왼쪽 콧구멍은 왼쪽 고환으로 통하고, 오른쪽 콧구멍은 오른쪽 고환으로 통합니다.&%$#@

 

* 왼쪽은 통하고 오른쪽은 통하지 않으면 선생님처럼 감기에 잘 걸리지 않고 일처리가 순조롭지만 거짓말을 잘합니다.&%$#@

 

* 선생님은 "네이처"에 실린 "콧구멍과 고환" 이라는 논문으로 선정된 노벨 생리.의학상을 당당하게 거절하셨습니다. &%$#@

"無羞惡之心 非人也(무수오지심 비인야) 부끄러운 마음이 없으면 사람이 아니다"(맹자의 4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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